□ 의사결정의 질과 속도가 점점 중요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글로벌 기업들은 문제해결을 위한 창조적 기법으로 TRIZ 활용
○ 급변하는 경영환경으로 인해 리더의 능력에만 의존하는 의사결정보다는 직원들이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는 방법론과 프로세스가 필요
○ 기존의 경험적 사고와 달리, TRIZ는 문제와 모순을 사전에 객관화하고 이미 검증된 해결 원리를 제시함으로써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데 적합
○ P&G, 보잉, 지멘스, 3M, HP, NASA, 인텔, 도요타, 존슨&존슨, 모토로라, 삼성전자, LG전자와 같이 세계적 혁신 기업들이 TRIZ를 경영활동에 활용하여 성과 획득
□ 기술 TRIZ에서 발전한 Business TRIZ는 6시그마, 경영품질진단 등과 같은 기존 혁신방법론의 개선 방안을 보강할 창조적 문제해결기법으로 활용 가능
○ 기술 분야의 모순을 해결할 목적으로 탄생한 TRIZ는 최근 비즈니스 현실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Business TRIZ로 발전
○ Business TRIZ는 사무지원부문이 시행하는 6시그마, 경영품질진단 등과 같은 활동에서 창의적 문제해결기법으로 유용하게 활용 가능
□ 따라서 사무지원부문의 혁신을 위해 기존 혁신활동 방법론과 결합된 Business TRIZ를 병행할 필요
○ 사무지원부문의 혁신활동에 필요한 창조적 문제해결기법으로는 기존의 기술 TRIZ보다 Business TRIZ가 적합
○ Business TRIZ의 효과적 활용을 위해서는 기존의 혁신활동 방법론을 통해 현장의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인식하는 프로세스가 필요
○ Business TRIZ의 도입과 정착을 위해서는 기존의 기술 TRIZ처럼 전문가를 통한 교육과 성공사례 전파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