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이제 전세계인이 모두 아는 대표적인 스프츠 브랜드 이다. 1964년 러닝화 유통업체에서 출발해 현재 농구·축구·트레이닝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170개 국가에 진출한 거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 과정에서 나이키는 핵심자산인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하는 '성장 방정식'을 세웠다. 유명 농구스타 마이클 조던을 활용한 'Air Jordan' 시리즈의 히트를 토대로 사업확장시 반복적용함으로써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해 나갔다.
[목차]
1.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대명사로 진화
2. 브랜드 중심의 성장 방정식 구축 후 사업 확장에 반복 적용
3. 기업에 대한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