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얼음거품 맥주, 프로즌 나마. 그 성공의 뒷면에는 일본 기린(Kirin)社의 생존을 위한 치열하고 집요한 연구개발이 있었다.
고정관념과 일반적 상식을 탈피한 획기적 발상이 히트의 비결인데, 프로즌 나마뿐 아니라 無알코올 맥주 등 연이은 히트상품을 만들어낸 기린의 전략과 성공요인을 살펴본다.
[목차]
1. 생존을 위해 히트상품 절실
2. 히트 신상품과 히트 비결
- 無알코올 맥주, 프리(Free)
- 건강 탄산음료, 메츠 콜라
- 얼음거품 맥주, 프로즌 나마(生)
3. 성공 요인
4.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