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노믹스 영향 등으로 인도 시장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하지만 인도 진출시 기업들은 여전히 단독 투자를 선호하고 합작 투자는 지양하는 경향이 있다.
인도 기업과의 합작은 단점도 많지만, 장점도 분명히 존재한다. 우리나라 기업과 유사한 경영특성을 보이는 일본기업들의 사례를 토대로 인도기업과의 합작시 장점과 유의사항을 짚어본다.
[목 차]
1. Honda와 NTT도코모의 인도합작사례 교훈
2. 인도 진출시 현지 기업과 합작 Merit
3. 일본사례로 본 인도기업과 합작시 유의사항
4. 성공적인 합작투자를 위한 대비책과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