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친디아 저널] vol.68 (2012.04)

[친디아 저널] vol.68 (2012.04)

전체보기

Cover Story [커버스토리] 인도가 만들고 세계가 즐긴다

글로벌 경제
  • 글쓴이임정성,오화석,김형준,이옥순
  • 조회수! : 3038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메이드 인 차이나’에 맞서는‘메이드 인 인디아’의 매력은 무엇일까?
인도는 많은 인구의 저소득 소비층을 기반으로 저가 혁신 제품을 만들어 선진국에 수출하고 있다. 초저가 승용차인‘나노’가 세계 자동차업계에 소형차 열풍을 몰고 온 것이 대표적이다. 글로벌 DNA를 갖춘 경영인들은 세계 주요 다국적 기업의 CEO 자리를 휩쓸고 있다. 독특한 음식과 영화처럼 문화 아이템의 세계 진출도 늘고 있다.
인도가 세계에 수출하고 전파하는 제품과 콘텐츠의 매력은 무엇보다 이질적인 것을 융합하는 인도화의 힘에서 나온다. 인도화가 곧 세계화이고, 세계화가 곧 인도화인 것이다. 세계 소비자들이 인도인이 만든 제품과 콘텐츠의 매력에 빠질 날이 머지않았다.

1. 혁신 저가 제품의 세계 제조공장으로 변모
2. 다국적 기업에서 인도계 CEO 열풍
3. 인도의 세계화, 세계의 인도화
4. “우리는 문화를 수출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988,679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