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1권 제1호 (2001.1)

POSRI경영연구 제1권 제1호 (2001.1)

전체보기

Balanced Scorecard를 이용한 Steel Service Center의 새로운 평가지표 개발에 대한연구

마케팅/통상, 전략/재무
  • 글쓴이이유석,조항
  • 조회수! : 872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0 0 0
최근 구미기업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Balanced Scorecard 기법은 재무지표 중심의 평가를 벗어나, 종합적이고 균형된 시각을 제공해 주는 새로운 기업 성과측정방법이다. 연구의 대상이 되는 Steel Service Center는 본사의 재고완충과 시장개척이라는 상충된 목표를 갖고 있다. 그러나 성과의 측정을 전통적인 재무지표에 의존함으로써, 기업의 전략적 의도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없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Balanced Scorecard 기법을 해외투자 Steel Service Center에 적용해 본 것이다.

키워드 : 사례연구, 균형성과표, 스틸 서비스 센터, 성과측정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11,704,308

내가 본 자료

/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