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4권 제1호 (2004.1)

POSRI경영연구 제4권 제1호 (2004.1)

전체보기

선진국 고로사의 고객밀착 고부가가치화 전략에 관한 연구

마케팅/통상
  • 글쓴이허진석
  • 조회수! : 1299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2 2 2
최근 선진국 고로사들은 글로벌 시장 지배력 강화와 수익성 향상을 목표로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추진 배경은 산업구조 고도화 및 관련 수요산업의 성장 계속, 고객의 요구조건 변화, 개도국. 미니밀 대비 일반강 분야에서의 경쟁력 상실 등에 기인한다. 본고에서는 선.후진국 구분없이 견실한 성장을 해온 세계 고부가가치강 시장 상황을 살펴보았고, 이어서 향후 상황을 예측해 본 결과, 수요 증가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신일본제철 등 선진국 고로사들은 내수시장 지배력 강화, 중국 등 성장시장 선점 및 세계 최고 제품 개발 등의 고객밀착형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응한 POSCO 등 한국 철강업계의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고찰하고 향후 개략적인 대응방향을 제시하였다.

키워드: 고부가가치화 전략, 고객밀착, 글로벌, 세계 최고 제품, 전략적 제휴, 중국, 신일본제철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14,751,104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