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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RI경영연구 제4권 제2호 (2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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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산업에 있어서 제품 고부가가치화 전략 동조화에 대한 연구 - 아시아 대형 철강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마케팅/통상
  • 글쓴이박현성
  • 조회수! :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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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절강 수요의 증가세가 둔화되고 수요산업 요구는 고급화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 대형 철강기업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동시 다발적으로 제품 고부가가지화 전략을 주구하고 있다. 특히 新日鐵과 JFE Steel, 상해보강, CSC 등 아시아 대형 철강기업은 제품 전략에 있어 동조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강판 등 고부가가지 제품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는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 절강 기업의 상황은 일본과 중국 철강기업의 양면 공격을 받는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철강기업으로서는 원가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 차별화 전략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키워드: 제품 고부가가치화, 고객 요구조건 다양화, 제품 차별화, Only 1, No.1, 전략의 동조화, 6대 정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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