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6권 제1호 (2006.1)

POSRI경영연구 제6권 제1호 (2006.1)

전체보기

기업의 환경커뮤니케이션 제고를 위한 이해관계자의 인식도 분석

환경
  • 글쓴이조윤성,장기윤
  • 조회수! : 1309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자원고갈과 생태계 파괴라는 산업활동의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모색된 환경경영은 경제적 수익성과 환경적 건전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규범적이며 실천적인 경영패러다임이다. 국내에도 90년대 중반부터 대기업을 중심으로 도입되어 추진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중소기업에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는 기업의 환경경영에 대한 시장의 요구와 이해관계자의 관심 증대를 그 이유로 설명할 수 있다. 이제 기업들은 환경경영의 지속적인 실천과 함께, 이를 바탕으로 한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환경커뮤니케이션(EC)이 새로운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본 논문은 환경경영활동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인식도를 분석하여 기업의 환경커뮤니케이션 제고방안을 모색하였다. 결론에서는 이해관계자별 요구와 관심을 충족시키는 적극적인 쌍방향 환경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소극적이고 일방적이었던 기존 방식에서의 전환을 제안하였다.

키워드 : 환경경영, 이해관계자, 인식도 조사, 환경커뮤니케이션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14,751,104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