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8권 제1호 (2008.6)

POSRI경영연구 제8권 제1호 (2008.6)

전체보기

선두 철강사들의 해외시장진입방법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통상, 글로벌 경제
  • 글쓴이전채택,김용식
  • 조회수! : 545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본 논문은 조강생산량 기준으로 상위권에 속하는 철강사들의 해외시장진입 방법을 2차 자료를 통하여 분석함으로써 철강사들의 해외시장진입 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찾는데 목적이 있다. 2차 자료를 통한 투자 사례를 분석한 결과 철강사들은 해외직접투자와 M&A 방식 중 초기에 선택한 진입방법만을 지속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진입방법의 선택은 기업 차원의 전략적 의지가 중요하다. 진입대상 지역별로는 선진국일수록 M&A가 보편적인 반면, 성장 추세인 개도국일수록 신설투자가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동북아 지역에 본사를 둔 기업들은 신설투자만을 선택하는 반면, 서구 기업들은 M&A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000년 이후 세계화에 뛰어든 기업들은 M&A를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키워드 : 해외시장진입 방법, 신설투자, M&A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9,712,510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