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2010.12)

POSRI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2010.12)

전체보기

통신서비스업의 6시그마 혁신: SK텔레콤 사례 연구

인프라/트레이딩, 전략/재무
  • 글쓴이남유현
  • 조회수! : 7670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많은 한국기업들이 6시그마를 도입하여 품질 제고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그러나 제조업에 비해 서비스 산업 분야는 서비스 활동 측정의 불명확성 등의 이유로 인해 6시그마 도입과 활용이 미흡한 편이다. 학계에서의 6시그마 관련 연구도 주로 제조기업의 6시그마 추진 사례 소개 및 혁신 성과를 분석한 연구가 대부분이다. 이런 배경하에 본 논문에서는 국내 이동 통신 대표기업인 SK텔레콤의 6시그마 추진 사례에 대한 탐색적 연구를 통해, 통신서비스업의 특성이 6시그마 혁신 과정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기존 연구 결과와 비교해 차별화된 특징 및 성공요인을 도출하고자 한다. 연구 결과, 고객 가치창조와 연계된 과제 해결, 통신서비스업에 특화된 방법론 적용 등을 성공요인으로 발견했다.

키워드 : 6시그마, 통신서비스업, 성공요인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988,679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