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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RI경영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2013.6)

POSRI경영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2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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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이미지, 사업 이해도 및 기업 신뢰도가 원전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기업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기술
  • 글쓴이한장희,고영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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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국가적 이슈로 떠오른 원전사업에 대한 수용성은 원전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이나 최근 이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원전을 운영하는 기업의 활동을 중심으로 원전사업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기업 활동을 통한 긍정적 기업 이미지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한 사업 이해도(지식수준) 제고는 원전운영기업 신뢰도를 향상시켜 원전사업 수용성 확보에 긍정적 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긍정적 기업 이미지 형성은 원전사업 수용성에 직·간접적으로 미치는 효과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키워드 : 기업 이미지, 사업 이해도, 원전운영기업 신뢰도, 원전 수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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