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친디아 저널] vol.30 (2009.02)

[친디아 저널] vol.30 (2009.02)

전체보기

Cover Story [커버스토리] 인도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활동

환경
  • 글쓴이임정성,곽창호,김용식,이대우
  • 조회수! : 1002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시대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변해왔다. 이제는 선진국뿐 아니라 개발도상국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인도 기업들은 100년 이상, 자선 활동을 중심으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펼쳐 왔고, 최근에는 법률과 윤리적인 측면의 CSR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CSR 활동의 전통이 오래된 인도에 진출하는 외국 기업들은 자연히 CSR 활동의 범위와 방식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최근 시행된 대형 프로젝트에서는 CSR 활동이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전략 차원에서 활용된 만큼, 인도에서 CSR은 이제 경영의 부가 사항이 아니라 경영 방식 그 자체로 접근해야 하는 시점에 와 있다.


1. 인도 CSR, 자선 넘어 사업전략으로
2. ‘전통’이 된 타타그룹의 사회공헌활동
3. CSR로 성공을 거둔 오리사주의 기업들
4. 한국 기업들의 CSR 사례와 교훈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10,824,248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