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친디아 플러스] vol.125(2017.9-10)

[친디아 플러스] vol.125(2017.9-10)

전체보기

Issue Special [이슈스페셜] 중국 자동차 수출 전략

무역/통상
  • 글쓴이심상형,조철,김경유
  • 조회수! : 6533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지난해 중국은 280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했다. 이 중 2700만 대가량이 중국 땅 안에서 판매됐고, 수출 물량은 102만 대로 전체 생산량의 3.7%에 불과했다. 그런데 중국 정부는 올해 4월 자동차산업 장기발전규획을 발표하면서 생산량의 10%를 수출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수출 비중 10%는 지난해 생산량 기준으로는 280만 대이며, 2030년 생산 전망치 기준으로는 350만~400만 대 규모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중국의 물량 공세에 시달리게 되는 건 아닌지, 중국 자동차산업의 현주소를 들여다봤다.

1. (중국의 자동차 수출 다변화 전략) 中 정부, 자동차 생산량 10% 수출 목표 제시 - 한국 車업계도 신흥국에서 치열한 경쟁 예상
2. (中 자동차부품산업, 고부가화 진행) 수출 구조 바뀌고 있는 中 자동차부품산업 - 기술력 향상 기반 고부가 제품 확대 나서
3. (중국 로컬 자동차 업체의 한국 진출) 中 자동차, 가격경쟁력 무기로 韓 시장 공략 -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위한 '테스트 마켓'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988,679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