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잡성(Hyper-Complexity)의 시대,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성장하는 것은 어렵다. 경영환경이 복잡해지면서 리더들의 불안감과 피로감은 증가되겠지만 리더는 이를 새로운 환경으로 인정해야 하고, 미래 경영을 위해 새롭게 사고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그 핵심은 "외부 중심적으로, 증거 기반으로, 협업 지향적으로 사고 하라"는 것이다. 이러한 세 가지 사고방식이 왜 중요한지, 이를 통해 기업의 혁신과 성과를 이끈 사례는 무엇인지 분석해 본다.
[목차]
1. 미래의 리더, 과거와는 '다르게' 생각해야 한다
2. 미래 경영을 위한 3大 사고
① 외부 중심적 사고
② 증거 기반적 사고
③ 협업 지향적 사고
3.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