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파괴적 혁신을 넘어 빅뱅 파괴가 등장하고 있다. 빅뱅 파괴는 등장하자마자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여 기존의 시장을 대체해 버린다는 특징이 있는데 디지털카메라가 필름시장을 대체하거나 스마트폰과 앱스토어의 등장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기존 시장을 대체해 버리는 빅뱅 파괴자의 등장에 맞서 기존 기업들은 새로운 질서 속에서 자사의 강점에 기반한 포지셔닝으로 추월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목차]
1. 빅뱅 파괴자의 등장
2. 빅뱅 파괴의 특징
3. 기존 기업의 대응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