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POSRI경영연구 제7권 제3호 (2007.12)

POSRI경영연구 제7권 제3호 (2007.12)

전체보기

국내 이동통신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소고(小考): SK텔레콤 사례를 중심으로

인프라/트레이딩, 경영일반
  • 글쓴이양용석
  • 조회수! : 3495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0 0 0
본 연구는 국내 이동통신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사례연구이다.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포화에 따른 신수요 창출의 필요성과 아시아신흥시장의 급부상, 기술발전의 가속화에 따른 막대한 기술개발비용증대, 정보통신시장의 통상환경변화(FTA)에 따른 개방화와 글로벌화로 더 이상 국내 경쟁이 아닌 국경과 업계의 벽이 사라진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이동통신 업계를 대표하는 SK텔레콤의 경우 다각화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국내 이동통신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SK텔레콤의 사례를 통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키워드 : 글로벌 비즈니스, 이동통신 서비스, 이동통신 기업, 해외시장, 전략, SK텔레콤
이전글
상장기업의 상호변경과 주식가치와의 관련성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목록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737,061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