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친디아 플러스] vol.116 (2016.05)

[친디아 플러스] vol.116 (2016.05)

전체보기

Issue Special [이슈스페셜] 친디아 영화시장을 보다

글로벌 경제
  • 글쓴이박정수,정광현,안태근
  • 조회수! : 4982
  • 추천하기 : 0
텍스트 크기
1 1 1
세계 경제의 중심축이 아시아로 이동하면서 아시아의 영화 시장도 팽창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중국, 인도, 한국의 영화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제작되는 영화의 상당수가 자국 시장을 중심으로 소비되고 있으며, 할리우드와 같이 글로벌 시장으로 전파되지는 못하고 있다. 아시아권 영화산업은 아직 자본의 규모나 영화 제작의 독립성, 서로 다른 문화를 관통할 수 있는 콘텐츠 면에서 부족하기 때문이다.


1. (중국의 영화산업) 중국, 폭발적 성장으로 관람객 12억 돌파 - 세계 최대 영화시장 미국 넘본다
2. (인도, 세계적 장르로 성장) 연간 2000편 제작되는 발리우드 - 인도 영화 특수성에 한국 관객도 마음 열어야
3. (한국 영화시장) 국내 흥행 발판 한류스타 활약 - 중국·인도·동남아로 해외시장 개척 활발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해 주세요.

처음 목록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988,679

TOP 열기/닫기 버튼